AI 그림 수익화 시리즈 3편 :

AI 그림 수익화 시리즈 3편 :

Bopyo Park

안녕하세요 Allan입니다.

저번 뉴스레터에서 월100만원 수입을 얻을 수 있는 AI 그림 수익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번 뉴스레터가 나갈 당시의 수익이 70만원을 약간 웃도는 수익이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이후로 1주일이 지난 현재, 어느 정도의 추가 수익이 발생했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트에 나오는 983,000원에 아직 미정산된 예상 수익금 20,9472원을 더해서 약 120만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저번 주에 70만원을 약간 웃도는 금액이였던 것을 고려하면 추가적으로 약 50만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생한 수익을 모두 공개하는 이유는 절대 자랑을 위함이 아닙니다. 작은 금액은 아니지만, 사실 자랑할 만큼 큰 금액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만 한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도 이제 막 수익화 방법을 시작하는 입장에서, 에코 멤버 여러분들에게 제가 성정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고, 누구나 의미있는 부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과 함께 보여드리며 응원하기 위함입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이 수익화 방법을 실천하기 위해 어떠한 것들이 필요한 지, 그리고 어떻게 수익이 발생하는 지에 대한 기본적인 메커니즘도 함께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크몽에 서비스 등록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크몽에 AI 그림을 이용한 서비스 등록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서비스 등록만 한다고 문의가 들어오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쿠팡에서 물건을 살 때도 그렇듯, 후기가 없어도 문의가 들어오지 않으며, 서비스를 설명해 주는 상세 페이지의 퀄리티가 좋지 않아도 문의가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여기서, 후기는 직접 작성할 수 없으므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서비스의 썸네일과 상세 페이지를 구매하고 싶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사실 이 방법은 간단합니다.

현재 크몽에서 잘 팔리고 있는 서비스들의 상세 페이지를 벤치마킹하여 본인 만의 서비스를 만드시면 됩니다. 여러 서비스들을 벤치마킹 하고 본인 만의 색을 더해서, 고객들이 '구매하고 싶도록' 만드는 상세 페이지를 만든 것이 핵심입니다.

2. 문의

크몽에 서비스를 등록하고, 썸네일과 상세 페이지도 잘 꾸몄다면, 머지않아 문의가 들어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 문의가 들어오는 모든 작업을 다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저의 경우에는 서비스 초기에는 꽤나 오랜 시간을 투자했음에도 결국 작업을 완성하지 못해서 환불을 해드린 경우가 여러번 있었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작업을 할 수 있는지 가려내는 것 또한 중요한 작업입니다.

예를 들면, 기존의 캐릭터와 완전히 유사한 캐릭터를 다른 구도로 그려야 하는 작업이나, 정말 세부적인 디테일을 요구하는 작업과 같은 경우는  스테이블 디퓨전으로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는 작업이기 때문에 의뢰를 거절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업의 진행 가능 여부가 명확한 기준에 의해서 결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어느정도의 작업 경험이 쌓여야 작업 가능 여부를 바로 판단 할 수 있는 안목도 길러지게 됩니다.

3. 작업 진행

이제 주문을 받고 작업을 진행해야 할 차례입니다. 결국 그림을 그려 작업물을 전달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이 작업 과정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미드저니나 스테이블 디퓨전으로 예쁘고 멋진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누구나, 빠르게, 쉽게 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하지만 고객이 원하는 그림을 그리는 것은 그에 비하면 훨씬 어려운 작업입니다.

어떠한 주문이 들어올지 모르고, 주문 마다 요구사항이 매번 다르기 때문에 어느 한 가지 방법으로만 작업을 하는 것도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스테이블 디퓨전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들을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컨트롤 넷이나 인페인트, 아웃페인팅과 같은 기능들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어야 함은 물론, 여러가지 유용한 익스텐션들도 함께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설명이 길었지만 핵심은  '스테이블 디퓨전을 사용하는 능력 자체를 길러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스테이블 디퓨전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많이 공부해 보시고 직접 실습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전체적인 크몽을 통해서 주문을 받고 작업을 하는 전체적인 과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번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이 시장은 아직 블루오션입니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블루오션일 수는 없습니다.

하루 빨리 직접 부딪혀 가며 AI 그림을 통해 안정적인 부수입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와 노하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와서 구경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에코 멤버 여러분의 AI 수익화를 응원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드저니&스테이블 디퓨전) Allan과 함께하는 AI 이미지
미드저니와 스테이블 디퓨전 사용법을 쉽게 전달해드리는 Allan입니다. Allan과 함께 AI 이미지를 활용한 수익화에 도전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