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이 바라보는 AI 기술과 그들의 최신 기술에 대한 믿음
애플이 올해 하반기 출시할 인지, 언어 및 시각 관련 새로운 접근성 기능

Apple이 바라보는 AI 기술과 그들의 최신 기술에 대한 믿음

Bopyo Park

애플의 최신 기술에 대한 다른 접근과 시도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흑자는 언젠가부터 '애플에게서 혁신은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라고 얘기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애플은 이미 기존 시장에 공개된 최신 기술들을 다른 접근과 시선들로 활용해 새로운 혁신들을 만들어 내고 있단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요.

엊그제 애플이 하반기 공개할 OS에 탑재될 접근성 관련 업데이트 소식에서 AI 기술 등을 애플은 또 어떻게 접근하고 있는지 엿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3/05/apple-previews-live-speech-personal-voice-and-more-new-accessibility-features/

애플의 접근성 지원은 예전부터 뛰어났습니다. 장애가 있는 분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애플은 여러 관련 커뮤니티와 예전부터 협업을 해오고 있었는데, 이번에 공개된 기술 중 매우 흥미로운 점들이 있었습니다. (다른 내용들도 흥미로우니 애플의 보도 자료를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꺼 같아요.)

제가 주목한 부분은 바로 Personal Voice 부분이었는데요.

"루게릭 병, 또는 점진적으로 언어 능력에 영향을 주는 기타 질환 등으로 언어 장애의 위험에 도달한 사용자의 경우 앞으로 퍼스널 보이스를 사용해서 쉽고 안전하게 자신의 목소리와 유사한 음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iPhone 또는 iPad에서 제시하는 임의의 텍스트를 따라 읽으며 15분간 음성을 녹음해 쉽게 퍼스널 보이스를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음성 관련 손쉬운 사용 기능은 온디바이스 머신 러닝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라이브 스피치 기능과 매끄럽게 연동되어 사용자가 사랑하는 사람과 대화할 때 퍼스널 보이스로 말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정말 해당 기능 설명을 읽으면서 역시 애플이구나 하고 감탄을 했습니다.

실제 언어 장애는 여러가지 이유로 살면서 흔하게 생길 수 있는 장애 중 한가지인거 같습니다. 애플은 이런 언어 장애가 생긴 사용자들이 퍼스널 보이스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과 자신의 목소리로 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데, AI 기술과 머신 러닝 기술을 사용하내요. 다들 AI를 통해 어떻게 돈을 벌까? AI로 사람의 음성을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만들면 어떨까? 하고 고민하는 사이에 빅테크 기업의 맏형이면서 시총 순위 1위의 애플의 AI 행보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었는데, 아무렇지 않게 이렇게 툭 보도 자료를 통해 새롭게 선보일 OS에 탑재될 접근성 기능들을 소개하내요.

애플이 AI 기술 및 최신 기술을 어떻게 바라보고 해석하고 또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도입하려는지 엿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애플의 CEO인 팀 쿡의 짧은 메시지가 이 모든걸 관통하는거 같습니다.

"Apple은 언제나 최고의 기술은 모든 사람을 위해 만들어진 기술이라고 믿어왔다. 오늘 놀라운 기능들을 새롭게 발표하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이러한 기능들은 기술에 접근성 및 손쉬운 사용성을 부여하기 위한 Apple의 오랜 노력을 기본으로 하여, 모두가 창조하고, 소통하고,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그 외 Point and Speak 기능 등도 좋아 보이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