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저니에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 생성하기
안녕하세요.
디자인 에이전시를 운영하고 있는 언리밋입니다.
6일간 길지만 짧았던 추석연휴는 다들 잘 보내셨나요? 저는 언제 지나갔나 싶을 정도로 순식간에 지나갔다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미드저니를 활용해서 SNS에 필요한 이미지를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번에 뽑았던 스크립트 내용을 가지고 각 scene에 맞도록 이미지를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 깜빡이는 조명 아래, 사람들의 그림자와 미소가 보입니다. 주인공의 실루엣도 보이 며, 그는 누군가로부터 지적을 받고 있는 듯 합니다.
미드저니에 활용하기 위해선 영어로 번약이 필수겠죠.
In a dark environment, under flickering lights, we see people's shadows and smiles. The silhouette of the main character is also visible, and he appears to be being corrected by someone.
첫번째로 이 내용을 그대로 입력해보겠습니다.
뭔가 제가 상상했던 이미지와는 거리가 먼 느낌이네요.
이번엔 비율조절을 해보겠습니다. 우리가 필요한건 쇼츠에 넣을 영상이기에 9:16비율로 조절해보겠습니다.
역시나 인물은 한 명이 뚜렷하게 나오는데 지적을 받는 모습 연출이 보이지 았습니다. 이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shorten 을 이용해서 가중치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수정된다는 단어가 적용되긴했지만 생각보다 많은 비중을 차지 하지 않았기도 하고 너무 추상적인 내용이라 생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을거란 판단이 들었습니다.
결국 제가 표현하고자 하는건 두 사람이 등장하고 한사람은 고개를 숙이고만 있으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 or 한 사람이 한 손으로 다른사람을 가리키고 있는 장면이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두운 환경, 깜박이는 조명 아래, 실루엣, 두 명의 남자가 서로 마주보고 있다. 한 남자는 한 손으로 다른 남자를 가르키고 있다.
위와 같이 내용을 조금 변경해보았습니다.
Dark environment, under flashing lights, silhouettes, two men facing each other. One man is pointing at the other with one hand --ar 9:16
생각보다 괜찮은 이미지가 나왔습니다. 4번 이미지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이미지와 같은 방식으로 나머지 이미지들을 쭉 생성해봤습니다.
마지막 이미지에 대한 설명은 텍스트에 대한 언급이 있어서 ideogram.ai를 이용해서 생성해봤습니다.
평화로운 호수 위에 '실수의 가치'라는 텍스트가 떠오르는 모습.
The text 'The value of mistakes' floats above a peaceful lake.
역시 텍스트 생성은 ideogram을 따라올 수 있는 곳이 없는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생성했던 이미지들을 영상으로 만드는 방법을 다음 칼럼 시간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나레이션 만드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편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알쓸챗미(알아두면 쓸데있는 챗GPT와 미드저니) 무료강의방을 운영중입니다.
월 2~3회 무료강의를 열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챌린지도 준비중입니다. 현재 미드저니 마스터 스쿨 2기 진행중입니다.